호주 코로나 바이러스 뉴스 업데이트 2020년 3월 8일
서호주 보건당국은 수백 명이 참석한 콘서트를 즐긴 여성이 4번째로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서호주 보건당국은 콘서트에 참석한 사람들을 조사하고 있으며 확진자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타즈매니아의 한 남자는 자가격리를 무시하고 코로나 확진 판정이 되기 전까지 매이저 호텔에서 근무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시드니 보건부는 5명의 새로운 환자가 이미 감염된 사람들의 가족이거나 가까이에서 접촉을 했던 사람들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여섯 번째 확진자는 일주일 전 이탈리아에서 콰타르 항공 QR908편을 타고 입국한 사람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시드니 병원의 82세의 한 남자가 사망함으로써 호주 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3번째 사망자로 보고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금요일 시드니 북쪽 교외 지역은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진원지로 부상했습니다.
시드니 북부에 위치한 도로시 핸더슨 롯지(Dorothy Henderson Lodge) 요양원에서 거주하는 4명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고, 그중 한 명인 95세의 여성이 이번 주 초에 사망한 후 직원 3명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2월 24일에는 맥쿼리 대학 캠퍼스에 있는 반크시아 코티지 유치원생 17명이 이 요양원을 방문했습니다.
그 후 이곳을 방문한 17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근처의 에핑 남자 고등학교(Epping Boys High School)에 다니는 16세 소년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여 금요일 학교 문을 닫았습니다.
이 학생의 어머니는 53세의 의사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진을 받은 라이드 병원 (Ryde Hospital)에서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 학교, 병원, 요양원과 유치원은 반경 4Km 이내에 있습니다.
호주 방위군에서도 2명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최종 확인되었습니다
호주 정부는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것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대해 경기 부양 종합 대책으로 50억 달러($5 billion)를 지원하기로 최종 승인하였습니다.
호주의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뉴 사우스 웨일즈에서 38명, 퀸즐랜드주에서 15명,
빅토리아주에서 12명, 남호주에서 7명, 서호주에서 4명, 타즈매니아에서 2명,
노던 테리토리에서 1명으로 총 79명입니다.
토요일 집계로 현재 총 3명이 사망하였으며 22명이 완치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의 전화번호로 연락하십시오.
▶ 코로나 바이러스 건강 정보 안내 전화번호: 1800 020 080
▶ 안내 시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 - 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8시 - 오후 5시 / 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 기사 작성 : Stella Lee / shortet@naver.com
■ 기사 편집 : Brian Lee / brian@pdlee.com
ⓒ 호주 꿀팁
페이스북 [호주꿀팁] 팔로우 하시면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뉴스 업데이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