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ntents


    티스토리 뷰

    TIS 무료 한국어 통역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 본 콘텐츠는 호주꿀팁 페이스북  fb.com/hojutips 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TIS 무료 한국어 통역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이 서비스는 호주에 있는 개인이나 기관에 제공되며 비영어사용자들이 전화를 통해 

    자립적으로 서비스 및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해드립니다.

    대부분은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비자상태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 연락할수 있는 기관은?

    Department of Immigration and Border Protection을 포함하여

    20,000 개가 넘는 기관고객들이 TIS National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예:

    주정부 및 연방정부부처

    시의회

    의료 및 보건 전문인

    약사

    전기, 가스, 수도 등 공익 사업회사

    통신회사

    응급서비스

    법률서비스

    정착 및 지역사회 서비스 제공업체


    🔹 즉석 전화통역서비스 이용 방법 

    TIS National의 즉석 전화통역서비스는 연중 매일 24시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131 450번으로 TIS National에 전화하세요.

    2. TIS National 교환원과 연결이 되면, 필요한 언어를 말씀하세요.(예:Korean 코리안)

    3. 교환원이 통역사를 연결해드릴 때까지 전화를 끊지 말고 대기하세요.

    4. 교환원은 여러분이 요청한 언어로 통역할 통역사와 연결해드릴 것입니다. 

    5. 연결이 되면 여러분은 본인 이름 (예:이영희, Young Hee Lee) 을 통역사에게 알려주세요.

    6. 여러분이 연락하려는 기관의 이름 (예:시청, 센타링크, 하우징서비스, 이민성 등)
      여러분이 연락하려는 기관의 전화번호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예:센타링크 132 468, 하우징서비스 버우드 1800 629 794)

    7. 교환원이 여러분과 통역사를 해당기관에 연결해드릴 때까지 전화를 끊지 말고 대기하세요.

    8. 해당기관과 연결이되면 질문사항을 한국어로 편하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 TIS 사이트 : https://www.tisnational.gov.au

    ➡ 그 외 자주하는 질문들 : http://bit.ly/2PAXUoA


    본 내용은 호주한인복지회 Korean Welfare 👍 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