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ntents


    티스토리 뷰

    모바일로 운전면허증 제시가 가능해진 NSW주

    - 본 콘텐츠는 호주꿀팁 페이스북  fb.com/hojutips 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갑자기 신분증을 제시해야 할 일이 생겼는데 지갑을 가져 나오지 않아서 당황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제 NSW 주에서는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으로 앱을 이용하여 발급받은 후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시드니 동부 외곽, 앨버리 및 더 보를 포함한 시범 지역에 있는 약 20,000명 만이 디지털 운전면허증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월요일 오후에 NSW 운전면허증을 추가할 수 있는 Service NSW 앱이 업데이트되어 호주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디지털 형식으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것이 가능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디지털 앱에는 카드의 유효성 확인을 위해 홀로그램 및 QR 코드를 스캔하여 화면에 표시된 이름이 NSW 서비스 데이터베이스의 이름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여러 가지 보안 장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QR 코드는 화면에 표시된 직후 만료가 되어 다시 조회할 수 없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service NSW' 앱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 관련 링크 : NSW 주정부 서비스
     
    NSW 대부분의 장소에서 디지털 면허증을 인정해줄 것으로 예상하지만, 모든 기관이 디지털 앱을 사용할 준비가 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플라스틱 카드를 항상 가지고 다니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를 여행하거나, 다른 주 또는 다른 나라에 갈 경우에는 꼭 플라스틱 카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또한 운전 중이거나 운전석에 있을 때 경찰이 차를 세우더라도, 운전면허증 제시를 요청하기 전까지는 모바일을 만지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경찰이 운전면허증 제시를 요청할 경우,
    디지털 라이센스로 보여줘도 되는지 물으신 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운전 중 모바일 사용으로 간주되어 처벌을 받을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기사 작성 : Stella lee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주꿀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