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ntents


    티스토리 뷰

    퀸즐랜드 주, 운전중 휴대전화 사용 벌금 $1,000 로 인상!

    - 본 콘텐츠는 호주꿀팁 페이스북  fb.com/hojutips 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브리즈번 써니뱅크, 런컨] 토마스정육점 07 3423 7200

    퀸즐랜드에서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 경우, 적발 즉시 벌금이 부과되며 번째 위반 시에는 면허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 Queensland Police Service

    퀸즐랜드 정부는 현재 400달러인 벌금을 두 배 이상인 1,000달러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동일한 위반을 두 번 반복할 경우에는 운전면허를 정지 당합니다.
    퀸즐랜드 교통부 장관 마크 베일리는 같은 조치는 운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산만하게 운전하는 운전자들이 일으킬 재앙에 대해서 대비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운전 휴대전화 사용이 음주운전만큼 위험하다고 밝히며 운전 휴대전화를 손에서 놓지 않는다면 본인은 물로 다른 사람도 죽일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퀸즐랜드 도로에서는 운전 부주의로 인해 38명이 죽고 1224명이 부상 당했습니다.

    운전 휴대전화 사용 적발 벌금은 주마다 다릅니다.
    NSW
    주는 337달러, 빅토리아주는 484달러입니다.
    특히 NSW 주에서는 올해 운전 휴대전화 사용 위반을 적발하는 카메라를 시험 작동하였고,
    올해 본격적으로 카메라를 이용해서 단속을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카메라는 24시간, 어떠한 날씨 상황 아래에서도 작동을 하고 단속 카메라가 언제 어디에서 작동을 하는지는 표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점차적으로 모든 주에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퀸즐랜드 교통부에서는 운전 휴대전화 사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운전 중에는 전화기를 꺼놓거나 비행기 모드로 전환이 되는 앱을 사용하세요.
    25세 이하의 러너, P1 운전자는 핸즈프리, 무선 이어폰 또는 휴대전화의 스피커를 이용하여 전화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들 보조석에 앉은 경우도 휴대전화 스피커를 이용하여 통화를 없습니다.
    P2 운전자나 오픈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운전자는 핸즈프리 도구를 사용하여 통화를 있지만 운전에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세요.

    만약 주차를 상태이면 휴대전화를 사용할 있습니다.
    정차 상황이 아닌 목적지에 도착해서 주차를 한 상태여야 합니다.
     

    운전 휴대전화 사용은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우리의 지갑도 위협하는 무서운 행동입니다.

    ■ 기사 작성 : Stella LEE / shortet@naver.com
    ⓒ 호주 꿀팁

    [브리즈번 런컨] 이자카야 로쿤

    Comments